마야인과 마야문명이 얼마나 위대하였기에, 신세기까지 들어서 영향을 끼치는가? 라고 묻는다면 마야인의 초고대문명에 찬사를 보낼 수 밖에 없는것이, 과거 마야인들은 극 고도의 천문학적인 지식을 지녔다. 현재 세계 공용달력은 1년이 365일 인 '그레고리력' 달력을 사용한다. 현대 천문장비로 정확히 관측하여 말하자면 365.2422일 이다.

그러나 과거 마야인이 창조한 '드레스덴 사본' 에는 일식, 월식, 예보와 금성의 삭망 주기를 비롯해 매우 천문학적 계산법이 실려있는데 이들이 지구가 태양을 에워싸고 공전하는 궤도를 계산한 것은 매우 정밀하며 지구의 운행과 월식의 주기, 다른 별의 운행과 그 상호간 궤도의 중첩들을 기록해 놓았다. 마야인은 1년은 18개월로 나누었고, 매 1달을 20일로 하였으며, 연말의 5일을 금기일로 하여 합을 365.2420으로 계산해냈다. (현대의 천문장비와 000.0002 차이)
그 외 탁금력 태음력 태음월력 태양력 의 역법이 있으나, 매우 복잡해지니 제외하고..
마야인은 1년을 1툰 이라고 하였는데, 5125 툰째 되는 2012년12월 21일 이 되는날에는 은하계 대주기가 끝나며 그 후 '은하계에 동화' 로 진입 된다고 믿었다. 이 기간이 지구가 재생하는 중요한 시기라고 믿으며 마야 달력은 2012에서 더이상 표기되어 있지 않는다.
요약 : 마야인의 달력은 2012에서 끝이난다.
2012가 되는날 태양을 중심으로 은하계의 행성이 일렬로 된다.
웹봇
웹봇은 조지 유어라는 사람이 개발한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원래는 주가를 예측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인터넷 상의 수많은 자료들을 검색하고 분석해 미래를 예측하는 방식의 이 프로그램은 태양의 강력한 자외선으로 2012년 12월 21일 지구가 종말을 맞을 것이라 예측했다. 태양의 거대한 활동으로 지구상의 모든 것이 재로 변해버린다는 것이다. 2012의 논란거리가 날수록 늘고 많은 키워드를 수집하는 방식의 웹봇은 신용이 가지 않는다.
그 외 종말을 주장하는 것
중국의 주역서
화성인 보리스카의 예언
자기장 악화
태양폭풍
몇몇 꿀벌종의 멸종
은하계 중심 인력 범위권 진입
특히 꿀벌의 멸종은 생태계. 즉 자연이 파괴되는 매우 심각한 상황으로, 식물의 수분과정을 대부분 꿀벌이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예언은 아이슈타인이 "꿀벌이 사라지면 4년 뒤에 지구가 멸망한다" 라고 하였으며 언론에서 꿀벌이 사라졌다는 심각한 상황을 보도하기 시작하였다. 위의 주장들이 빗나가 멸망이 오지 않는다고 하여도, 현재 자연은 급속도로 파괴되고 있다. 점점 꿀벌을 보지 못하고 있다. 봄과 가을을 느끼지 못하고 여름과 겨울이 금방금방 오는것. 그리고 많은 수의 잠자리와 각종 벌레들이 사라져 가고 있는데
왜 주위의 사람들을 그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일까? 그 사실을 인정하고 싶지 않은 것인가?
댓글 없음:
댓글 쓰기